관리 메뉴

진군 & 정양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리뷰 / 정양's 애니 리뷰 본문

[일본 애니 리뷰]/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리뷰 / 정양's 애니 리뷰

진군 & 정양 2020. 4. 27. 18:12
300x250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 정양's 애니 리뷰

 

안녕하세요 정양입니다 :)

 

명작 중의 명작 나루토를 이어 신원나블의 ''를 맡고 있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소개하고 1기 리뷰 시간을 갖겠습니다.

 

주인공, 미도리야가 성장하는 모습이 잘 드러나고 기승전결이 잘 갖춰진 소년 만화입니다.

 

스토리 및 멋진 장면들이 주인공에만 치중되어 있지 않으며,

여러 매력적인 조연(토도로키, 바쿠고 등)과 악역들이 탄탄하게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주인공보다 화려한 기술을 지닌 주인공 친구들을 더 좋아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ㅎㅎ

여기에 제작사 본즈의 뛰어난 작화가 어우러져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4기까지 방영되었고 5기 제작이 확정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저와 진군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5기 방영을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복습하는겸 1기 리뷰 같이 살펴 보아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원작: 호리코시 코헤이

감독: 나가사키 켄지

제작사: 본즈

장르: 히어로물, 소년 만화

방영 기간: 2016년 4월~6월

줄거리

전 세계 인구의 80%가 특유의 개성을 가지고 태어나는 세계

개성을 이용해 나쁜 짓을 하는 빌런들을 제압하기 위해 히어로들이 활동한다.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는 어린 시절부터 히어로를 동경하며,

그 중에서도 히어로 No.1 올마이트와 같은 히어로를 꿈꾼다.

무개성이던 미도리야가 올마이트의 힘을 물려 받아

일본 최고의 유에이 히어로과에 진학하여 최고의 히어로라는 꿈을 이루어 나가는 이야기


*** 1기 리뷰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미도리야 이즈쿠, 올마이트를 만나다>

[1기 1화~3화]

무개성이던 미도리야 이즈쿠,

당시 히어로 No.1이던 올마이트에게 잘 보여서(?)

그의 개성을 물려 받게 됩니다.

 

다만, 미도리야의 약한 육체로는 물려 받게 된 올파워 개성을 활용하기 힘들었죠.

개성을 컨트롤하지 못하여 육체가 허용할 수 있는 수치 이상으로 발휘할 경우,

뼈와 근육이 모두 손상되고 맙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육체를 단련시키기 위해 올마이트 감독 하에 특별 훈련에 들어가게 됩니다.

 

(+ 개인적으로 무개성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어린시절 미도리야의 얼굴 표정이 좀 무서웠습니다.)


<유에이 입학시험을 보다>

[1기 4화]

유에이 합격

 

미도리야는 꿈꿔 왔던 유에이 고등학교 히어로과 입학시험을 보게 됩니다.

 

미도리야(개성: 올포원)는 시험장에서 위험에 처한

우라라카(개성: 제로 그래비티, 손가락 5개로 만진 물체 중력을 0으로 만듦)를 구하기 위해

어떠한 점수도 따지 못하는 로봇을 풀파워로 물리치고 팔까지 부러지고 맙니다.

 

어쨋든 입학시험 전투에서는 0 포인트를 얻게 되지만,

시험 당시에는 공지되지 않았던 구출 포인트를 획득하여 유에이에 합격합니다!


<유에이 1학년 1학기 수업 시작!>

[1기 5화~8화]

개성 파악

입학했다고 끝나는 게 아니었습니다.

1-A반에 배정받은 미도리야의 담임 선생님은

실력 없는 학생들을 제적시키기로 유명한 이레이저 헤드(개성: 말소, 상대방의 개성을 일시적으로 지울 수 있음)

 

여러 종목에서 최하위를 받는 학생은 제적시키겠다고 선언하자 미도리야는 절망에 빠집니다.

아직 그는 자신의 개성을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쓰는 순간 팔이 부러지기 때문입니다.

 

미도리야는 나름 머리를 써서..

손가락 하나에만 힘을 집중시켜서 공 멀리 던지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손가락 하나만 희생하기로 한거죠.

 

물론~ 주인공이 유에이를 얼마나 힘들게 들어왔는데

바로 제적시킬리 없겠죠. 

이레이저 헤드가 그저 애들 겁준 거였다는..

 

전투 훈련

우라라카와 미도리야가 한 팀이 되어

바쿠고(개성: 폭파), 이이다(개성: 엔진, 다리에 달린 엔진으로 인한 스피드)와 전투 훈련도 펼쳐집니다.

바쿠고와 미도리야의 전투 액션은 많은 팬들이 바쿠고의 센스에 감탄하게 되는 장면입니다.


<USJ 습격 사건>

[1기 9화~13화]

시가라키 토무라 등장

이 날도 평범한 1-A반의 훈련 시간이었는데..

드디어 빌런, 시가라키 토무라(개성: 붕괴, 손이 닿으면 대상이 붕괴)이 등장합니다.

시가라키는 올마이트(One For All)의 영원한 숙적 올포원(All For One)의 제자입니다. 

 

시가라키 혼자 온게 아니라 노우무라는 괴생명체도 함께 데려오는데

노우무의 힘이 올마이트에 대적할 정도여서 올마이트가 꽤 힘겨워 합니다.

 

미도리야와 친구들은 입학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실전 비스무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죠.

올마이트의 등장으로 사건은 일단락되고,

팬들은 이레이저 헤드가 괜히 담임이 아니구나,,

토도로키(개성: 반랭반열)랑 바쿠고 쎄다 등을 확실히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인해서 원포올과 올포원의 차이,

앞으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에서 어떠한 대립 관계가 형성이 되는지 예상할 수 있고,

 

1-A반 친구들은 각각 어떠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실전에서는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어 2기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포스팅 좋아요 & 댓글은 힘이 됩니다 :)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 리뷰

 

정양's 애니 리뷰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 리뷰 上

정양's 애니 리뷰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 上 안녕하세요 정양입니다~! 1기에 이어서 본격적인 유에이 생활을 담고 있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를 리뷰하겠습니다. 총 25화로 구성되어 너무 길기 때문..

jj-world.tistory.com

-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진군's 만화 & 애니 Story /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진군's 만화 & 애니 Story /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안녕하세요 진군입니다. 오늘의 만화&애니 Story는 구 원나블과 신 원나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원나블 팬들에게는 말도많고 탈도많은데요 ㅎㅎ 구 원나블의..

jj-world.tistory.com

300x2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