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진군 & 정양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 진군's 만화 & 애니 Story 본문

[일본 애니 리뷰]/시대 초월 명작 이야기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 진군's 만화 & 애니 Story

진군 & 정양 2020. 4. 3. 16:20
300x250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 진군's 만화 & 애니 Story

 

안녕하세요 진군입니다.

 

오늘의 만화&애니 Story는 구 원나블과 신 원나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원나블 팬들에게는 말도많고 탈도많은데요 ㅎㅎ

 

구 원나블의 경우 우리와 함께 자라왔다고 해도될 만큼..

10년 이상 함께해온 작품들입니다.ㅎㅎㅎ

 

구 원나블과 신 원나블에대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오리지널) 원나블 ===

 

(좌) 원피스   /   (중) 나루토   /   (우) 블리치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일명 점프 삼대장"

역시 오리지널 원나블입니다. 보기만해도 흐뭇하네요.ㅎㅎ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있는 작품들이죠.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애니메이션들입니다.

 

신선한 소재와 개성강한 캐릭터들로 인해 피규어 등

캐릭터산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화들인데요

 

모두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으며 원피스를 제외하고 모두 완결되었습니다.

연재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원피스

연재기간 - 1997년 7월  ~ 현재 연재중

저자 - 오다 에이치로

 

나루토

연재기간 - 1999년 9월 ~ 2014년 11월

저자 - 키시모토 마사시

 

블리치

연재기간 - 2001년 8월 ~ 2016년 8월

작가 - 쿠보 타이토

 

 

 

 

원피스는 대표적으로 악마의 열매,

나루토는 인술, 미수 등도있지만 눈깔만화라고 불린만큼

사륜안으로 선정해봤구요

블리치는 역시 참백도!

 

인기를 끌 수 밖에 없는 소재들이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소재와 함깨 강한 인기 이유는 역시 여캐, 히로인들이 있겠네요.

원피스는 나미말고도 핸콕, 로빈 등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나미!

나루토는 사쿠라와 히나타, 츠나데 정도가 있겠네요 ㅎㅎ

블리치는 오리히메말고 딱히 생각나는 캐릭터는 없네요 ㅎㅎ

 

구 원나블이라 불리우는 세 만화는

모든 소년만화의 기준이 되어버릴 만큼 강한 영향력을 보여줬는데요

스토리가 긴 만큼 스토리상 설정오류, 주인공 버프 등 

소년만화의 치명적인 단점들도 다들 조금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원피스, 나루토의 경우 주인공 버프가 어마어마했고,

특히 나루토는 "페인 전" 이후 설정오류가 엄청 드러났었죠.

또한 보루토때문에 괜히 더 욕먹고...

 

이 중 가장 큰 비평을 받고있는 작품은 블리치가 될 것 같네요.

한 때 원나블 중 최고 인기를 누렸기도 했었지만...

제 생각엔 "아이젠 편"까지만 연재했다면

명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명작으로 남지 않았을까..싶네요

사실 블리치같은 경우 저는 끝까지 안봤습니다. 안타까운 작품이죠.

 

그래도 세 작품 모두 90년대 말, 2000년대 초반을 주름잡았던

작품들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 작품중 "나루토"를 가장 좋아합니다.

참고로 진군과 정양 모두 나루토의 광팬입니다!!!ㅋㅋㅋ

 

자. 다음은 원나블 진짜팬들이 싫어하고 혐오하는

저도 처음엔 그랬지만.. 신 원나블 입니다!

 

=== 신 원나블 ===

 

(좌) 원펀맨   /   (중)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   (우) 블랙클로버

 

"원펀맨"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블랙클로버"

 

말도많고 탈도많은 신 원나블입니다.

나루토와 블리치가 연재가 끝나고 위 세 작품이 

신 원나블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세 작품 중 원펀맨을 제외하고 두 작품만이

"주간 소년점프" 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원펀맨은 "점프 코믹스" 연재중입니다!

 

사실 원펀맨 같은경우 소년점프도 아니고 성장물도 아니기도 하고...

원피스는 아직 연재중이기에 신 원나블의 원을 원피스로 보시는 분들도 많죠.

 

신 인만큼 저는 다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원펀맨 팬이기도 하고..ㅎㅎㅎ

먼저 연재 시작일 입니다!!

 

원펀맨

연재기간 - 2009년 7월 ~

저자 - 원, 무라타 유스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연재기간 - 2014년 7월 ~

저자 - 호리코시 코헤이

 

블랙클로버

연재기간 - 2015년 6월 ~

작가 - 타바타 유키

 

 

 

 

구 원나블과는 다르게 특정 소재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원펀맨과 나의 히어로아카데미아는 히어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같은 경우 개성 이라는 능력이 있지만

선천적인 것이라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블랙클로버에서는 마도서로 인한 능력을 꼽을 수 있겠네요.

 

원펀맨과, 나의 히어로아카데미아는 매력적인 괴인들, 빌런들이 

인기를 끄는 요소가 될 수 있던 것 같아요.

원펀맨에서 보로스 & 가로우 같은경우 인기가 굉장한 편이니 ㅎㅎ

 

 

 

자 모든애니의 공통이지만 여캐, 히로인들을 알아보면

원펀맨같은경우 타츠마키&후부키 자매

나의히어로 아카데미아는 많은 여캐들이 있지만

우라라카와 츠유 정도가 되겠고

블랙클로버는 노엘 원탑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ㅎ

 

블랙클로버는 초반 나루토와 정말 비슷한전개입니다.

지금 스토리는 조금은 다르지만 이만큼 유명해지기 전까지

주인공 두명은 나루토와 사스케, 마법제를 목표로하는점은

호카게를 목표로하는 점. 그리고 주인공이 계속 나루토가 호카게노래 불렀던 마냥

마법제 마법제 거리는 점이 정말 비슷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혀 다른 매력적인 스토리전개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세 작품중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가장 신선하고 구 원나블과

비벼볼 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원펀맨인 것 같기도 하구요.

원펀맨의 경우 괴인의 급수 (ex 귀급, 용급)

로 모든 만화의 악당들의 급수를 나누는 문화도 생기기도 했죠.

 

일곱개의 대죄나 요즘 정말 핫한 귀멸의 칼날 등도

신, 구 원나블과 경쟁할만한 만화들이 있는데도

괜히 원, 나, 블 로 제목이 시작해서 평가가 저하되고 있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구 원나블의 그 분위기나, 파급력은 아직은 없는듯 하고...

물론 모두 훌륭한 작품입니다.!!!

 

많은 국내외 팬들이 만들어놓은 

드래곤볼의 손오공, 원피스의 루피, 나루토의 나루토, 블리치의 이치고

가 싸우면 누가이기는지, 아니면 콜라보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등

저도 엄청 원했었죠. ㅎㅎㅎㅎ

 

손오공과 루피의 싸움은 토리코가 꼇지만 한번 있었죠 ㅎㅎ

아무이유 없이 괜히 재밌게 봣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간단하게 구 원나블 vs 신 원나블 에대해

비교 & 분석해 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