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진군 & 정양

욱일기 전범기 사용 애니메이션 정리 / 한혐 논란 애니메이션 본문

[애니 정보]

욱일기 전범기 사용 애니메이션 정리 / 한혐 논란 애니메이션

진군 & 정양 2020. 8. 1. 22:18
300x250

욱일기 전범기 사용 애니메이션 정리 / 한혐 논란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진군입니다.

오늘은 다소 좋지않은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욱일기, 전범기를 대놓고 사용한 애니메이션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부분 제가 시청한 애니메이션인데요.

 

알고 있었던 것들도 많았지만

대놓고 사용하지 않아 모르고 넘어간 애니메이션들도

꽤나 많이 있네요 ...ㅠㅠ

 

정말 이렇게 대놓고 사용하는 애니메이션들은

저희는 꼭 피해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정말 짜증 나는 부분은

제가 생각하는 명작 애니메이션들

등장했다는 점이네요...ㅠㅠ

 

이미 봤더라도 알자! 라는 취지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욱일기 사용 애니메이션 ===

1. 은혼

2. 짱구

3. 슈타인즈 게이트

4. 강철의 연금술사

5. 나루토

6. 오늘부터 신령님

7. 슬램덩크

8. 도라에몽

9. 아따맘마

10. 개구리 중사 케로로

11. 아카라와 언더 더 브릿지

12.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은혼 ===

은혼 같은 경우 정말 대놓고 빈번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저도 알고 있었던 부분인데요.

원작에는 사용하지 않았으나 

애니메이션화 되면서 생긴 효과입니다.

 

=== 짱구 ===

 

짱구도 욱일기 사용으로 유명하죠

위 은혼처럼 모양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욱일기의 패턴을 그대로 사용하며

빈번히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 슈타인즈 게이트 ===

=== 강철의 연금술사 ===

=== 나루토 ===

=== 오늘부터 신령님 ===

=== 슬램덩크 ===

=== 도라에몽 ===

=== 아따맘마 ===

=== 개구리 중사 케로로 ===

=== 아카라와 언더 더 브릿지 ===

===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이 외에도 논란이 있는 작품은

귀멸의 칼날 주인공 탄지로의 귀걸이

니세코이에서 안경이 깨진 모습이 

욱일기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사실 판단하기 애매한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 방영한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T

만화책 에서의 장면인데요.

애니메이션화 되면서 욱일기는 삭제되었습니다!


욱일기로 사용한 것인지.. 뭐

그냥 강조의 표현으로 사용한 것인지

 

우리가 알 길은 없지만 그래도

신경 썼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이 외에도 많은 애니메이션이 있지만

유명 애니메이션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 애니메이션 팬덤이 얼마나 큰데 ㅠㅠ

안 그랬으면 좋겠어요!!!!!!

 

그럼 저는 이만 다음 포스팅을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