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진군 & 정양

[초등학생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 잠수네 JD4 수준 본문

[영어 애니 리뷰]

[초등학생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 잠수네 JD4 수준

진군 & 정양 2020. 7. 3. 06:00
300x250

[초등학생 대상] 초등 넷플릭스 영어 애니메이션 / 잠수네 JD4 수준

 

안녕하세요 정양입니다~

 

넷플릭스 키즈 컨텐츠들 중 초등학생(잠수네 JD4~5) 아이들 영어 듣기 교육에 도움이 될만한 영어 애니메이션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의 검증을 거친 작품들과 생소하실 수 있지만 해외 부모님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작품들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려되는 점도 전달해 드릴테니 확인하시어 판단 부탁드립니다~!

잠수네 디비디 기준으로 JD4~5 수준의 애니메이션들이지만,

주관적으로 평가한 것이기에 아이의 수준과 취향에 맞추어서 너그럽게 참고해 주세요 ^^


초등학생 넷플릭스 영어 애니메이션

마이 리틀 포니

칩과 포테이토

스토리봇에게 물어봐

발명왕 봉봉이


My Little Pony

마이 리틀 포니

My Little Pony

[마이 리틀 포니 긍정적 평가]

우정, 여성의 역할과 관련하여 특히나 좋은 메세지를 전달한다는 평을 받습니다.

강한 여성 주인공들이 등장하고 중독성 있는 노래와 귀여운 애니메이션 작화는 

여러 아이들+부모님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부정적 평가]

다만! 동시에 캐릭터들이 허영심이 가득하고 심술궃은 모습,

한 마디로 mean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아이 행동에 나쁜 영향을 미쳤다는 리뷰가 꽤 많습니다.

결국 마지막에는 좋은 교훈을 전달하고 끝나긴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그 전에 이루어진 awful한 행동들을 용인함을 의미하진 않는다고 말이죠.

아이는 분명이 좋아하겠지만 충분히 따라할 법한 나쁜 행동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자녀에게 보여주지 않는다는 부모님들도 계십니다.

 

아래 리뷰 사이트 참고하셔서 판단 부탁드립니다 ^^

 

Parent reviews for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 | Common Sense Media

Read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 reviews from parents on Common Sense Media. Become a member to write your own review.

www.commonsensemedia.org


Chip and Potato

칩과 포테이토

"It's OK to ask for help. Independence comes bit by bit.

Everybody needs help when they're doing new things"

 

시즌 1: 총 10화 (한 화에 약 20분, 에피소드 두 개)

시즌 2: 총 10화 (한 화에 약 20분, 에피소드 두 개)

시즌 3: 2020년 5월 공개 예정이었으나 아직이네요. 새로운 소식 있으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캐나다&영국&미국 합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칩과 포테이토 긍정적 평가]

해외 부모님들은 칩과 포테이토는 굉장히 family-friendly한 작품이라고 평가합니다.

각 에피소드가 끝날 때 자녀와 이야기할 거리가 생기며 색감도 컬러풀하고 성우 평가도 좋답니다.

[부정적 평가]

다만! 일부 부모님들은 주인공 '칩'이 데리고 다니는 생쥐 '포테이토'를 비밀로 하고

부모님께도 그저 인형이라고 말하는 부분에서 '거짓말 조장'이라며 비판하기도 합니다.

리뷰를 조금 더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Parent reviews for Chip and Potato | Common Sense Media

Read Chip and Potato reviews from parents on Common Sense Media. Become a member to write your own review.

www.commonsensemedia.org


Ask the StoryBots

스토리봇에게 물어봐

시즌 1: 총 6화 (넷플릭스 X)

시즌 2: 총 8화 (넷플릭스 O)

시즌 3: 총 8화 (넷플릭스 X)

 

오늘 추천드리는 애니메이션 중 가장 말이 빠르고 주제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JD5 수준 정도라고 생각되며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와 흡사한 느낌이랍니다.

[스토리봇에게 물어봐 긍정적 평가]

각 에피소드 마다 한 아이가 자신이 평소에 궁금했던 주제를 물어 보는 장면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어떻게 작동되나요?, 왜 하늘은 파란가요?, 왜 과자만 계속 먹으면 안 되나요?, 전기란 무엇일까요? 등등 어른인 저도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주제들을 다루게 되는데 이 점이 어떤 아이들에게는 호기심 해결이라는 면에서 흥미를 이끄는 요소가 될 것이고 어떤 아이들에게는 지루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부정적 평가]

해외 부모님 리뷰에도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과학, 숫자, 음악, 도형, 수학 등의 다양한 교육적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소리지르는 장면, 어린이 프로치고는 과격한 표현(friggin / holy crap),

빠른 화면 전환 등의 부정적 리뷰도 있습니다.

 

 

Parent reviews for Ask the Storybots | Common Sense Media

Read Ask the Storybots reviews from parents on Common Sense Media. Become a member to write your own review.

www.commonsensemedia.org


Chico Bon Bon: Monkey with a Tool Belt

발명왕 봉봉이

Chico Bon Bon: Monkey with a Tool Belt

 

'It's actually better than magic. It's science!'

 

시즌 1: 총 10화 (2020년 5월)

시즌 2: 2020년 12월 중으로 공개 예정

 

발명왕 봉봉이는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작가 크리스 몬로의 책이 원작입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의뢰인이 주인공, 치코 봉봉에게 문제를 의뢰하고 그의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죠.

[발명왕 봉봉이 긍정적 평가]

매 에피소드마다 과학 용어 설명과 함께 과학 지식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1화는 'Elasticity (탄성)', 2화는 'pulley (도르래)', 3화는 '공기압 (air pressure)' 개념이 등장합니다. 

한창 많은 것을 궁금해 할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

 

- 3~4세 대상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은 아래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3~4세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 / 잠수네 JD2 수준

[3~4세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 / 잠수네 JD2 수준 안녕하세요 정양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공개되어 있는 전체관람가 애니메이션 중 3세~4세 대상으로 적합한 영어 애니메이션

jj-world.tistory.com

- 5, 6, 7세 대상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은 아래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5, 6, 7세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 / 잠수네 JD3 수준

[5, 6, 7세 대상]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 추천 / 잠수네 JD3 수준 안녕하세요 정양입니다 ^-^ 오늘 추천드릴 넷플릭스 키즈 영어 애니메이션은 잠수네 JD3~4 수준으로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 ��

jj-world.tistory.com

 

300x250
Comments